로스트아크 PLCC, 출시 이틀만에 누적 발급 1만좌 돌파
2022.02.03

  • 26일 오전 10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및 BC카드 페이북 앱 통해 발급 시작
  • 발급 선착순 5천명 대상 제공되는 한정판 굿즈도 첫날 조기 소진
  • 카드 출시 맞춰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퀘스트형 이벤트에 일 평균 5.5만 유저 참여中
  •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페이북 앱 모바일카드로 先등록 후 사용 가능해 결제편의성 제고


‘로스트아크 카드’가 출시 이틀(1/26~27)만에 누적 발급좌수 1만을 돌파했다. 로스트아크 카드는 지난 26일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와 스마일게이트알피지(대표이사 지원길)가 함께 국내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에 특화 된 혜택으로 출시한 국내 첫 단일 게임 특화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다.
 
해당 카드를 선착순으로 발급받는 5천명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한정판 굿즈도 발급 첫날 조기 소진 됐다.
 
양사는 발급 흥행의 요인으로 결제편의성과 차별화된 혜택, 그리고 유저의 공감대를 얻은 카드 디자인을 꼽았다.
 
모바일 결제에 친숙한 게임 유저의 특성을 고려해 BC카드의 페이북 앱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실물카드 수령 전에 모바일카드로 즉시 발급하고 있다.
 
또한 로스트아크 게임머니인 ‘로열크리스탈’을 해당 카드로 충전 시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전월실적 조건 없이 0.5%(BC카드 국내외 전 가맹점) 또는 1.5%(온라인 가맹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모코코’, ‘웨이’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8종의 카드 디자인으로 출시한 점도 로스트아크 유저의 다양한 기호에 부응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양사에 따르면 로스트아크 카드 출시에 맞춰 게임 내 마련된 전용 공간에서 26일부터 진행되는 퀘스트형 이벤트에도 하루 평균 5.5만 유저(2/3 오전 10시 기준 누적 44만명)가 참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박주학 BC카드 상품개발팀장은 “로스트아크 카드는 국내 첫 단일 게임 특화 PLCC로서 출시와 동시에 발급 흥행을 기록하는 등 게임과 금융 간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스트아크 유저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양사 간 적극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결제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