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패션에 빠진 BC카드…”힙한데?”
2022.03.23

  • BC카드, 뉴트로 패션 브랜드 4XR과 콜라보레이션...한정판 의류 및 액세서리 출시
  • 카드 플레이트 연상되는 디자인 눈길...후드 및 맨투맨 티셔츠, 스마트폰 케이스로 구성
  • 23일부터 4XR 자체 스토어, BC카드 Pay-Z 뿐만 아니라 29CM, 무신사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스트릿 패션에 빠졌다. 뉴트로 패션 전문 브랜드인 ‘4XR’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23일 선보였다.
 
새로 선보인 패션 아이템은 후드 및 맨투맨 티셔츠, 스마트폰 케이스로 구성됐다. 고객은 23일 오전 9시부터 BC카드의 온라인 커머스 결제플랫폼 ‘pay-Z(www.pay-z.co.kr)’와 4XR 자체 온라인 스토어(www.4xr.co.kr) 뿐만 아니라 MZ세대가 즐겨 찾는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와 ‘29CM’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각 상품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특히 카드 플레이트를 연상시키는 디테일과 BC카드의 철학이 담긴 메시지로 구성된 디자인이 MZ세대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후드 티셔츠에는 BC카드의 대표적 캐치프레이즈인 ‘부자되세요’를 연상시키는 메시지와 더불어 실제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되는 디자인 요소를 감각적으로 배치했다. 카드번호 16자리 대신 부자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 “RICH”를 4번 반복해 표기하고, 카드결제 시 필요한 고유 번호인 CVC값을 행운의 숫자 7로 표현했다.
 
맨투맨 티셔츠에는 카드게임을 차용한 이미지와 메시지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금융 놀이터”라는 BC카드의 철학을 담아냈다. 스마트폰 케이스는 후드 및 맨투맨 티셔츠에 적용된 디자인을 한 데 모았다.
 
박주학 BC카드 상품개발팀장은 “4XR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BC카드의 젊고 트렌디한 감각과 고객 지향적인 철학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C카드가 그리는 금융의 미래를 MZ세대와 적극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